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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광고 2024 회고와 2025 전망

구글 광고(Google Ads)는 2024년, 모든 캠페인 유형과 미디어 활성화, 측정 솔루션에 걸쳐 다양한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광고주의 피드백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며, 소비자 트렌드와 혁신을 기반으로 한 주요 특징들을 내세우고 있다.


진화하는 Google 검색과 기회의 확장

구글 검색은 사람들이 질문을 하는 방식과 검색 결과 제공 방식에서 큰 변화를 겪고 있다. 긴 문장이나 복잡한 검색어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광고주는 보다 폭넓은 매칭 옵션에 투자하고 있다. 검색에서 AI 개요는 대규모 언어 모델과 구글 검색 시스템을 결합하여 복잡한 질문에 대한 응답을 제공하며, 현재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활용되고 있다. 또한, Lens를 통한 시각적 검색이 매달 수십억 번 이루어지면서 그 영향력이 강화되고 있다.


개인화된 쇼핑 경험 확대

새로운 쇼핑 탭 경험은 로그인한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피드를 제공하며, 상품 할인 정보를 통합한 전용 페이지도 선보였다. 특히, Gemini 모델 기반의 가상 착용(Virtual Try-On) 기능은 다양한 체형의 모델에 옷이 어떻게 맞는지 보여주어 쇼핑 경험을 향상시켰다.


창의적 광고 제작과 확장 지원

고성능 광고를 지원하기 위해 구글은 창의적인 제작 솔루션을 확장했다. 대화형 캠페인 경로(Search Campaign의 Conversational Experience)는 다국어를 지원하며 Gemini 모델을 통합했다. 생성형 AI 기술의 발전은 비즈니스가 브랜드에 맞는 이미지와 동영상 제작을 대규모로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게 만들었다. 또한 기존 동영상들을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동영상 개선 기능도 추가되었다.


투명성과 제어 강화

광고주는 이제 브랜드 선호도를 포함하거나 철자가 틀린 키워드는 제외할 수 있다. 퍼포먼스 맥스(Performance Max) 캠페인에서는 캠페인 수준의 네거티브 키워드 사용이 가능해졌으며, 광고 성과, 대상 고객 분석 및 전반적인 진행 속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목표에 맞춘 새로운 입찰 옵션

목표에 맞는 맞춤형 입찰 옵션도 선보였다. 옴니채널 및 생애 주기상의 목표를 최적화하여 고객 획득과 유지를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수익 기반 입찰(profit-based bidding)을 캠페인에 도입해 수익 목표를 설정하고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데이터, 측정 및 개인정보 보호 강화

퍼스트 파티 데이터는 성과와 측정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구글은 새롭게 출시된 Google Ads Data Manager를 통해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쉽게 연결할 수 있게 하면서, 고객 매칭(Customer Match) 시 데이터 기밀성을 보장했다. 또한 리드 생성 캠페인에 대한 보고서가 강화되어 오프라인 전환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투명성이 제공된다.


AI로 전망하는 미래 광고

향후 구글 광고는 AI 능력을 활용해 광고 경험과 성과를 더욱 향상시킬 계획이다. 광고주의 지속적인 피드백이 새로운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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