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ag UI에 통합된 동의 관리 기능 도입
Google이 Google Tag UI를 통해 원활한 동의 관리 설정을 지원합니다. 이제 코딩 없이 CMP를 연결하고 설정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동의 관리 통합으로 시간 및 리소스 절약
Google은 Google Ads, Google Analytics, Campaign Manager 360, 그리고 Google Tag Manager에서 동의 관리를 단순화하기 위해 통합된 Consent Management Platform(CMP) 설정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프라이버시 규정을 준수하는 과정을 더욱 간소화하면서 개발자 리소스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용자 동의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
이제 Google Tag UI 내에서 CMP를 연결하거나 동의 설정을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코딩이 전혀 필요하지 않으며, 통합은 consentmanager, Cookiebot by Usercentrics, iubenda, Usercentrics 등과 같은 CMP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투명성과 신뢰를 향상시키는 사용자 동의 관리가 가능합니다.
설정 절차
- 태그 선택: 캠페인과 연결된 태그를 선택합니다.
- 단계별 안내: CMP 가입, 동의 배너 생성, 동의 모드 설정 절차를 안내에 따라 진행합니다.
Google의 통합 CMP 설정 기능은 캠페인을 프라이버시 요구사항과 정렬하는 과정을 한층 더 용이하게 만들어 사용자와의 신뢰를 강화하도록 지원합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