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증가율 36%…링크드인, 비디오 콘텐츠에 주력
링크드인(LinkedIn)의 비디오 콘텐츠 조회수가 전년 대비 36%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플랫폼은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크리에이터 도구와 무료 교육 과정을 도입하고 있다. 특히 비디오 시청 시간은 다른 콘텐츠 포맷을 넘어섰다.
새로운 크리에이터 도구 출시
링크드인은 크리에이터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포함한 새로운 도구들을 공개했다.
- 프로필 미리보기: 비디오 플레이어 안에서 크리에이터의 프로필과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한눈에 확인 가능.
- 개선된 분석 및 팔로우 버튼: 팔로우 버튼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크리에이터가 팔로워를 쉽게 늘릴 수 있도록 지원.
- 평균 시청 시간 측정: 크리에이터들이 게시물의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평균 시청 시간 데이터 제공.
모바일 전용 기능, 이제 데스크탑에서도
링크드인은 모바일 전용이었던 몇 가지 기능을 데스크탑 사용자들에게도 확대 적용했다. 주요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다.
- 전체 화면 세로 비디오 재생: 이제 웹 브라우저에서도 세로형 비디오를 전체 화면으로 감상 가능.
- 추천 비디오 피드: 알고리즘 기반 'Videos For You' 추천 기능 추가.
- 검색 통합 비디오 캐러셀: 주제와 관련된 콘텐츠를 표시하는 검색 통합형 비디오 캐러셀 제공.
전문성 있는 비디오 콘텐츠에 대한 수요 급증
사용자들이 영상 기반의 전문적인 인사이트를 찾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링크드인은 이에 부응하는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017년 네이티브 비디오 기능을 도입하면서 비디오에 대한 초점을 강화했으며, 2019년 이후로는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도 추가했다.
비디오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무료 교육도 제공
링크드인 러닝(LinkedIn Learning)은 비디오 제작 기술을 높이기 위해 짧고 간결한 무료 강좌를 제공한다. 강좌 내용은 편집 기술에서부터 링크드인 라이브 이벤트를 활용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링크드인은 올해 말까지 더욱 많은 비디오 관련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비디오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성장을 지속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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