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함보다 관계성이 중요한 시대
iStock이 발표한 '2025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완벽해 보이는 이미지보다 실생활과 밀접한 '관계성 있는' 메시지를 더욱 선호한다고 나타났다.
소셜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낮은 신뢰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의 81%는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신뢰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소비자는 TikTok이나 Instagram Reels과 같은 비주얼 중심 플랫폼을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영감을 얻는 용도로 여전히 활용하고 있었다.
기업에 대한 신뢰, 인플루언서를 넘어서는가
기업의 메시지가 유명인이나 인플루언서보다 더 신뢰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64%는 기업 메시지를 신뢰하며, 특히 58%는 자신의 가치와 일치하는 브랜드에 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전통 광고 VS. 인플루언서 콘텐츠
응답자의 67%는 후원받은 인플루언서 게시물보다 전통적인 광고를 더 신뢰한다고 답했다. 이에 따라 iStock은 'Real-User Content(RUC)' 즉,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담은 콘텐츠를 활용할 것을 권장했다.
비디오 콘텐츠의 중요성 증가
보고서는 또한 영상 중심 콘텐츠 트렌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소비자들이 학습과 영감을 얻기 위해 점점 더 비디오를 우선적으로 찾고 있는 점이 이와 연관된다.
진정성과 이야기 전달의 가치
마케팅 전략에서 "진짜, 진실, 독창적"인 접근이 요구된다며, 불완전한 순간을 포함한 실질적인 이야기를 통해 브랜드를 보여줄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는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보고서는 강조하고 있다.
이 연구는 iStock과 Marketcast의 협력으로 여러 설문 조사를 종합하여 시각적 콘텐츠와 관련된 통찰을 도출한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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