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무료 소상공인 SEO 도구 7가지 소개
소규모 비즈니스 소유자들이 SEO를 활용하기 위해 처음부터 복잡한 방식을 배울 필요는 없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며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들이 SEO를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Ahrefs: 웹사이트 건강부터 성과 추적까지
Ahrefs는 세계적으로 50,000개 이상의 기업에서 사용하는 필수 SEO 플랫폼입니다. 특히, Ahrefs Webmaster Tools는 무료로 제공되어, 사이트 탐색 및 사이트 감사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의 상태를 점검하고, 백링크와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주요 키워드, 성과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 구글이 제공하는 필수 데이터
Google Search Console(GSC)은 구글에서 직접 제공하는 데이터로, 웹사이트의 검색 성능을 파악할 수 있는 유일한 도구입니다. 주요 키워드 순위, 기술적 문제, 웹사이트 클릭 수 등 SEO 가시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Google Business Profile: 로컬 비즈니스의 필수 도구
지역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소상공인에게 Google Business Profile은 필수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Google 지도에 비즈니스 정보를 등록하고, 고객 리뷰를 받을 수 있으며 지역 키워드 검색 결과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방문자와 콘텐츠 상호작용 모니터링
Google Analytics는 웹사이트 방문자와 콘텐츠의 상호작용을 분석합니다. 방문자가 어떤 경로로 유입되었는지, 가장 많이 방문한 페이지는 어디인지, 변환율이 높은 페이지가 무엇인지 등을 확인하여 마케팅 전략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Bing Webmaster Tools: Bing의 SEO 데이터 활용
Bing Webmaster Tools는 Bing의 검색 데이터를 제공하며, Microsoft Clarity와 같은 도구를 통해 전환 및 사용자 경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클릭 패턴과 히트맵 등을 포함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ChatGPT: SEO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 생성 지원
ChatGPT는 SEO 관련 권장사항 구현, 콘텐츠 생성,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작업에 도움을 줍니다. 클릭을 유도하는 제목 작성, 검색 엔진 최적화된 콘텐츠 아웃라인 제작, 키워드 검색 의도 파악에도 유용합니다.
SEO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사용자를 위한 간편 도구
WordPress 기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Yoast SEO, RankMath와 같은 무료 플러그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들은 페이지 제목과 설명 같은 SEO 기본 작업을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간편하면서도 강력한 무료 도구 활용하기
소상공인들은 전문 지식 없이도 위의 도구들을 사용해 자체적으로 SEO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 초보자 친화적인 도구들은 웹사이트 성장을 지원하는 데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