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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감정 자극하는 휴일 광고 톱10

감동적인 광고로 가득한 2024년 연말 시즌

2024년 연말 광고 시즌에서는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광고들이 공개되며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했습니다. DAIVID의 연구에 따르면, 이번 시즌의 광고들은 따뜻함과 희망을 담아내며 높은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텔레플로라 'The Power of Wishes', 가장 감동적인 광고로 선정

텔레플로라(Teleflora)의 광고 'The Power of Wishes'는 병원에 입원한 소년과 마법의 눈사람의 이야기를 담아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광고는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을 위한 기부 메시지를 강조하며, 시청자들에게 가장 강렬하고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고요한 밤'의 기원, 에르스테 그룹 광고로 감동 선사

에르스테 그룹(Erste Group)의 'Your Spark Can Light Up The World'는 크리스마스 캐롤 '고요한 밤(Silent Night)'의 기원 이야기를 담아내며, 56.4%의 시청자에게 깊은 감동을 안겼습니다.


존 루이스의 마법 같은 'The Gifting Hour'

존 루이스(John Lewis)의 광고 'The Gifting Hour'는 자매의 신비로운 선물 찾기 여정을 그리며 시청자들에게 56.4%의 강렬한 긍정적인 감정을 선사했습니다. 이 광고는 Saatchi & Saatchi와 협력해 제작된 삼부작의 마지막 챕터입니다.


분위기를 밝히는 다양한 브랜드의 노력

마크스 앤 스펜서(Marks & Spencer)의 'The Journey'는 코미디언 돈 프렌치(Dawn French)가 등장해 크리스마스 파티를 여는 내용으로 55.4%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으며, 아마존의 'Midnight Opus'는 휴일 마법을 강조하며 55.2%의 시청자에게 강렬한 감정을 전달했습니다.

셰보레(Chevrolet)의 'The Sanctuary'는 부모와 자식 간의 추억을 주제로 다루며 54.9%, 수차드(Suchard)의 'Una Historia De Navidad'는 어디서나 크리스마스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메시지로 54.7%의 시청자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광고 이야기

에쓰시(Etsy)의 'Waldo Anthem'은 신비로운 테마로 54.6%의 긍정적인 감정을 끌어냈으며, 보다폰 UK(Vodafone UK)의 '40 Years Of Christmas'는 기술 발전과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연결을 주제로 54.5%의 긍정 반응을 얻었습니다.

리들(Lidl)의 'A Magical Christmas'는 장난감 기부은행(Toy Bank)을 강조하며 53.7%의 시청자에게 따뜻함과 기쁨을 전했습니다.


향수를 통한 감정적 공감대 형성

광고들은 공통적으로 따뜻함, 즐거움, 설렘, 그리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감정을 자극했습니다. 특히 향수(nostalgia)는 10개의 광고 중 9개에서 활용되었으며, 이는 광고 성공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슬픔과 재미와 같은 다른 감정과 조화를 이루는 것도 광고 효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DAIVID의 분석은 총 125개의 연말 광고를 대상으로 시청자들의 강렬한 긍정적 반응을 측정하며 이러한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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