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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명 컨퍼런스 성공 비결 10가지

500명 규모 회의: 성공적인 매진 전략

작년, 우리는 싱가포르의 팬 퍼시픽 오차드에서 열린 2일간의 500명 참석 가능한 'Ahrefs Evolve'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매진시켰다. 그 과정에서 어떻게 표를 모두 판매했는지, 주요 전략을 살펴본다.


초기가격 및 단체 할인 적용

참석자들은 대체로 마지막 순간에 표를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우리는 특정 날짜까지 초기가격 할인과 단체 구매 할인 두 가지를 시행했다. 이 전략은 참석자들이 일찍 결정을 내리도록 유도하는 데 효과적이었다.


전용 랜딩 페이지 제작

행사 정보를 열람하는 중심 역할로 랜딩 페이지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여기에는 행사 개요, 주요 이점, 연사 정보, 일정, 가격 및 티켓 옵션, 사전 워크숍, 후원사, 장소 정보, FAQ, 인근 관광지 정보 등이 포함되어 방문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기존 채널 적극 활용

자사 채널을 활용해 인지도를 높이는 것도 핵심이었다. LinkedIn과 X에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게시하고 타겟 고객을 상대로 이메일과 앱 메시지를 보냈으며, 자사 블로그의 고트래픽 페이지에 배너를 배치했다.


연사의 영향력 활용

행사의 핵심 요소로 연사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리는 각 연사에게 소셜 미디어 "홍보 카드"를 제작해 제공하고, 고유 할인가를 적용한 코드로 홍보를 독려했다.


행사 장소의 매력 강조

행사장이 참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를 강조했다. 싱가포르의 팬 퍼시픽 오차드를 소개하는 투어 영상을 제작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콘텐츠 마케팅 연계

컨퍼런스 관련 키워드를 겨냥해 블로그 게시글을 작성하고, 자연스럽게 행사에 대한 언급을 삽입했다. 이는 검색 노출과 관심을 증대하는 데 기여했다.


타 행사 및 플랫폼에서 크로스 프로모션

작은 워크숍과 패널 행사를 통해 컨퍼런스를 홍보했다. QR 코드가 포함된 롤업 배너를 활용하여 직접 티켓 구매 페이지로 연결했다.


긴박감을 조성(FOMO 마케팅)

사회적 증명과 긴박감 조성은 효과적인 방법이다. 빠르게 매진되는 티켓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지하고 참석자들에게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 가능한 카드를 만들어 제공했다.


독창적인 마케팅 요소 도입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행사 로고가 담긴 대형 헬륨 풍선을 제작해 촬영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유료 광고 활용

예산이 허락된다면 유료 광고도 효과적인 수단이다. 우리는 Facebook과 Instagram 광고에 약 8,000달러를 투자해 추가적인 타겟 관객들에게 도달했다.


이러한 전략들을 결합함으로써 행사 티켓이 빠르게 매진되었다. 지속적인 노출과 마케팅 집중력이 성공의 열쇠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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